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최문순 춘천 레고랜드 사과 역효과 "도지사 사퇴가 해결책" 촉구

기사승인 2020.09.05  14:46:02

공유
default_news_ad2
@중도유적지킴본부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임대수익 축소 비공개 등 강원도의회 보고 누락 문제와 관련한 공개 사과가 오히려 "도지사 사퇴" 등 역효과를 내고 있다.

중도유적지킴본부(대표 정철,이정희)는 4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사퇴를 요구하며 도청 앞에서 청원경찰, 도지사 비서들, 공무원들과 대치했다.

이들은 지난 2일 강원도의회에서 발언한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사과는 "아무런 의미도 없는 시간끌기용에 불과하다"라며  "최문순 강원도지사 사퇴만이 유일한 레고랜드 해결방안이다. 사과가 아닌 사퇴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정희 대표는 "지금도 춘천 레고랜드 공사현장에는 차량들이 작업 중인데, 강원도의회에서 최문순 도지사가 사과한다는 것이 과연 올바른 사과인가?"라며 "레고랜드 공사가 중단되고 중도유적이 원래의 위치에 그대로 발굴되고 보존되는 날까지 투쟁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영숙 국학박사(서울거주)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사퇴만이 정답이다"라며 "정치적으로 보면 야당인 '국민의힘'이나 '정의당'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사)강원평화경제연구소는 3일 공식 논평을 통해 "최 지사의 사과는 스스로의 잘못이 무엇인지, 불공정 협약과 관련 사실 은폐 행위에 대한 책임과 처벌은 어떻게 물을지, 재발 방지 대책은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어떠한 내용도 찾아 볼 수 없다"며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연구소는 "공개하지 못할 내용이 없었다면 왜 2년이 넘도록 40여개나 누락된 불공정 협약 조항을 도의회에서 마저도 공개하지 않았는가. 또한 협약 체결로 최장 100년 간 임대수익이 10배나 줄어들게 체결해 도민의 재산상 막대한 손실을 입힌 불공정 협약이 정당한가"라고 반문했다.

강원도 야권에서도 최 지사의 사과에 대한 유감 표명이 이어졌다. 국민의힘(전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은 최 지사의 사과를 '면피사과' '꼼수해명'에 불과했다고 평가 절하했다. 정의당 강원도당도 "사과의 대상은 도민들이 되어야지 의원들에게 국한한 것은 도민들을 다시 한번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강원도의회의원들은 2일 의원총회를 열어 오는 10일 레고랜드 반대 시민사회단체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레고랜드 투명성 제고와 불공정 계약 해소를 위한 연대활동을 모색하고 이달 말 국회 토론회도 마련해 레고랜드 문제에 대한 각계의 관심을 유도하기로 활동 방향을 정했다.

한편 강원도의회 임시회는 다음주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레고랜드사태와 관련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