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장수군 올해 하반기 무슨 일 하나 봤더니...

기사승인 2021.07.18  19:00:39

공유
default_news_ad2

장영수 군수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

장수군은 군청 회의실에서 12~19일까지 장영수 군수 주재로 2021년 하반기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통한 주민들이 행복한 군을 만들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번 주요업무 보고회는 12일 주민복지실을 시작으로 전 부서가 2021년 상반기 주요성과와 문제점 분석, 2021년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주요 현안사업 등의 보고를 했으며, 읍면을 포함한 군 전 직원이 청내 방송으로 보고회를 시청해 군정 주요업무를 모두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19일에는 부서 간 업무협의 시간을 통하여 원활한 군정 업무추진이 될 수 있도록 협력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올 상반기 주요성과를 살펴보면 장수 5・4・8 정책 세부과제를 수립해 군 경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구상했고, 장수형 특별방역대책 수립으로 코로나19 대규모 확산을 차단했다.

또한 장수가야역 유치를 위한 달빛내륙철도 국가계획 확정, 2021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군 로컬JOB센터 구축사업 최우수상 수상, 천천면 농산물집하장 건립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하반기에는 △장계 장례식장 건립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장수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장수 가야역사관 건립사업 △장수 군립도서관 이전 건립사업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장수 레드푸드 융복합센터 조성사업 △장수 누리파크 체험놀이센터 조성사업 △장수군 농산물 스마트 융복합타운 조성사업 등을 착실히 추진할 계획이다.

장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과 지친 군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 모두가 소통하고 힘을 합쳐야 한다”며 “올해 하반기에도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위한 주요 역점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서인 시민기자 maum1011@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