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주시 "반려견도 자유롭게" 반려견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24.10.06  12:22:45

공유
default_news_ad2

경북 경주시는 12일부터 13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화랑광장에서 ‘경주 반려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구 증가에 따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무대 프로그램. 반려견 놀이터, 체험 및 이벤트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무대 프로그램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펫티켓 OX 퀴즈 멍생보감, 기다려 대회, 토크 콘서트, 응급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펼쳐진다.

토크 콘서트는 퓨리 아빠로 유명한 슬리피와 함께하는 반려인들의 공감백서와 이웅종 교수의 애견 행동교정 및 훈련교육에 대한 자리를 마련한다.

또 가로 40m, 세로 25m의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고 중‧소형견과 대형견으로 구분해 시소, 허들 등 다양한 어질리티 장비를 제공한다.

국가대표 훈련사가 어질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천연기념물 제540호 경주개동경이 어질리티 공연을 진행한다.

어린이만을 위한 강아지 훈련 및 만지는 방법, 친해지는 요령 등을 배우는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번 행사의 메인인 ‘댕당아 산책하자’는 완주 시 완주증서를 수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반려견과 함께 1.2㎞를 산책하는 것으로 참여자에게는 백팩, 배변봉투 등이 포함된 산책키트와 고급사료를 제공한다.

유기동물 예방과 동물등록률 제고를 위해 무료 동물등록 및 쿠폰 증정 이벤트, 반려견 간식, 사료, 용품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도 펼쳐진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경주를 조성해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ad41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ad42
default_side_ad3
ad4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