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창고 6동서 이력서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 등 지원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
청주시는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한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20일 청원구 내덕동 동부창고 6동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서로 소통하며 미래를 구상할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의 첫 번째 프로그램인 미니 취업박람회는 청주 상공회의소와 함께 준비한 행사로, 청주 지역 5개 기업이 참여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퍼스널 컬러 진단, 타로 상담,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된다.
동부창고 야외광장에서는 플라워 클래스, 폰카의 재발견, 나만의 향수 만들기, 캘리그라피 손거울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지고, 플리마켓 부스 10개, 푸드트럭 2대도 운영된다.
행사 참여를 사전에 신청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푸드트럭 사용 쿠폰을 증정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은 온라인(https://forms.gle/gy1UFgG21RfC1wya7)으로 가능하다.
이날 오후 6시부터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파리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우진 선수가 함께하는 청년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이 시장과 김 선수는 청년들이 직면한 현실적인 어려움, 도전과 성공의 경험을 나누며조언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주시 청년 정책의 비전과 청년들을 위한 지원책을 소개하고, 김우진 선수는 자신이 겪은 도전과 실패, 그리고 그 극복 과정을 강조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는 청년의 날 기념식과 함께 청년 유공자 표창이 이어진다. 이번 표창은 청년 네트워크 구축,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동을 통해 청년 역량 강화 및 건전한 청년문화 조성에 기여한 청년들을 격려하는 자리다.
표창 후에는 대학생 동아리 팀 공연과 청년 공연팀의 밸리댄스 축하공연이 이어져 행사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미래가 곧 청주의 미래”라며, “청주시가 청년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그들이 꿈꾸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