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제시민 필독서, 소설 ‘아리랑’ 독서단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3.02.20  11:11:04

공유
default_news_ad2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를 무대로 한 조정래 작가의 대하소설 '아리랑(12권) 함께 읽기'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상하반기로 운영계획이며, 참여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소설 <아리랑> 함께 읽기 인문학 프로그램은 3월 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조석중(배움아카데미 대표) 전문 강사의 독서 가이드 강연을 접목한 비경쟁 독서 토론과 소설의 배경이 되는 장소 (아리랑문학관, 아리랑 문학마을, 새창이다리, 군산내항 일대) 탐방 등 15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김제 정신이 살아있는 12권의 <아리랑>을 석 달여 기간 동안 함께 모여 책 읽기와 토론, 역사적인 현장 탐방을 통해 김제의 역사를 바로 알고 김제시민의 민족적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저녁 시간으로 편성되어 직장인에게 많은 호응과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징게 맹갱 외에밋들’(김제 만경평야의 옛말)이 품은 소설 <아리랑>을 오래전에 읽었던 사람이나 12권을 끝까지 읽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김제시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울림을 느껴볼 기회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아리랑 독서단이 지역 역사를 통해 책과 사람, 현장이 만나는 인문사회 공동체가 되리라 본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gjl.gimje.go.kr) 또는 전화(063-540-4135)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섭 시민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