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실치즈테마파크 역대급 특화체험 명품관광지 조성

기사승인 2020.01.10  12:18:41

공유
default_news_ad2

- - 임실치즈역사문화관&사계절 장미원&키즈테마파크 등 체험관광시설 대폭 확충

임실군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가 체험관광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특화체험 관광단지로 조성된다.

임실군은 올해 대한민국 치즈의 원조인 임실치즈와 임실N치즈축제의 주무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치즈역사문화관과 사계절 장미원 조성, 키즈테마파크 등을 체험관광시설을 대폭 확충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해 국가예산을 확보한 임실치즈역사문화관은 임실치즈를 최초로 탄생시킨 고(故) 지정환 신부를 기리고, 임실치즈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올해부터 2021년까지 국비 20억원 등 총 50억원이 투입되며, 전시실과 영상실을 비롯한 수장고와 세미나실 등이 마련된다.

사계절 축제의 고장으로 도약하는 주춧돌이 될 사계절 장미원도 조성된다.

지난 2017년부터 추진 중인 사계절 장미원 조성사업에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 장미화단과 야간경관, 수경시설 등이 들어선다. 균특예산 15억원과 도비 11억원 등 총 5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내년이면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사계절 장미원 조성사업은 임실치즈팜랜드 내 관광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가로 진행된다.

2단계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균특예산 70억원을 포함해 총 98억원을 들여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 유럽형 테마공원을 만든다.

군은 사계절 장미원이 조성되면 가을 국화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와 함께 봄에도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열어 임실N치즈축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테마파크 건립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키즈테마파크는 민자 유치를 통해 어린이 도서관과 모험놀이터, 키즈카페, 어린이 동물원, 키즈텔(어린이 테마숙소)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키즈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전주 등 인근 도시민은 물론, 전국적으로 많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찾아와 대한민국 유일의 치즈를 테마로 한 어린이 놀이시설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제2차 대표관광지 육성사업도 추진된다. 하늘길 조성과 야간경관조명, 한옥정자조성 등 대표관광지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정환 휴(休)공원 및 레인보우 쉼터 등이 들어설 임실치즈농촌테마공원 조성사업도 도비와 군비 각각 48.5억원씩 총 97억원을 들여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속사업으로 임실N치즈 6차산업화지구 조성, 임실치즈클러스터 조성사업 등도 차질없이 추진된다.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에 다양한 기반시설이 들어섬에 따라 임실N치즈축제도 글로벌 축제로 크게 도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020년도 임실N치즈축제가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이들 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최고의 특화체험관광단지로써 전국이 주목하는 핵심 관광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 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의 대성공을 기반으로 임실N치즈를 미래형 신사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며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체험관광시설을 더욱 확충하여, 명품 관광지로서 위상을 다져나겠다”고 말했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