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세균 “포스코 사옥 매입 의혹은 거짓…법적 조치”

기사승인 2018.03.19  19:14:58

공유
default_news_ad2

 

정세균 국회의장이 자신이 지난 2014년 포스코 송도사옥을 매각하는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 보도에 대해 법적 조치하기로 했다.

정 의장은 1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기사 중 박모씨는 제 지역구인 종로구민으로 같은 교회를 다니는 분이다. 박씨는 포스코사옥을 보다 높은 가격에 매입하겠다는데도 포스코가 낮은 가격에 매각하려 한다며 저에게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포스코건설에 매각절차와 진행현황을 알아보고 보다 좋은 가격에 매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기사 중 녹취록에도 나와 있듯이 이 과정에서 어떠한 불법적 개입이나 부정한 청탁은 없었다"면서 "그런데도 시사저널 기사는 뇌물 의혹이 있는 다른 정치인들을 주로 다루면서 저의 녹취 내용이 마치 그 연장선상에 있는 것처럼 끼워 넣어 제가 뇌물을 받은 것처럼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정 의장은 "또 시사저널은 표지에 제 사진과 함께 제가 불법·부정 청탁의 당사자로 보이게 하는 제목도 달았다"면서 "부정확하고 악의적인 해당 기사에 대해서 즉각 민형사상 소송을 제기하겠다. 잘못된 보도를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사저널은 포스코 송도 사옥을 매각하는 과정에서 정 의장과 서청원, 이우현 자유한국당 의원 등의 육성이 담긴 녹취록을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정 의장이 새정치민주연합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던 당시 포스코 측에 '송도 사옥을 더 높은 가격을 팔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라'고 한 녹취파일을 공개했다. 송도 사옥 지분을 보유한 사업가 박씨가 높은 가격으로 사옥을 매각하기 위해 정 의장 등에게 청탁해 포스코를 압박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강인구 기자 yosanin@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