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범석 청주시장,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수상

기사승인 2023.05.25  12:02:40

공유
default_news_ad2

- 민선8기 ‘시민중심경영’ 부분 공로 인정받아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수상(왼쪽부터 심사위원장 김상훈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학장,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청주시 제공)

이범석 청주시장의 시민을 향한 뚝심 있는 노력이 빛을 발했다.

이 시장은 24일 서울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민중심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TV조선이 주관하며 ▲시민중심경영 ▲지속가능 경영 ▲글로벌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등 총 20개 부문에 걸쳐 대한민국의 경영선진화를 이뤄낸 기관과 기업의 최고경영자에게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왼쪽부터 세번째) ‘2023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수상 (사진=청주시 제공)

지난해 7월 민선 8기 청주시장으로 취임한 이 시장은 ‘더좋은 청주를 만들어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겠다’는 일념 하에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 결과 ▲소통 공감 행정서비스 실현 ▲일 성과 중심 조직 정비 ▲우암산 둘레길, 물놀이터 조성 등 꿀잼도시 조성 기반 마련 ▲전국 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어플 개발 등 탄소중립 실천 및 자원순환시스템 구축 ▲지역상품 우선 구매 4단계 시스템 마련 등 지역경제 활성화로 자족도시 기반 마련 ▲수요 응답형(DRT) 청주콜버스 도입 등 시민 중심 교통환경 개선 ▲원도심 고도제한 완화 ▲첨단 농업 유통산업 변화 선도 등의 10가지 역점사업을 적극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 시장은 특유의 강한 추진력과 협상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쳐 민선 8기 3대 현안 사업인 청주시 신청사 건립, 원도심 고도제한, 우암산 둘레길 조성 등 문제를 해결해 사업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더욱 열심히 청주시와 시민들을 위해 일하라는 뜻으로 귀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취임 당시의 다짐과 약속을 지켜 청주시를 아름답고 값지게 가꾸고 시민 모두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