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북도, 2022년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2.02.05  13:43:52

공유
default_news_ad2

혁신금융 아이디어와 핀테크 기술 보유한 창업자 발굴·육성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금융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핀테크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 핀테크 분야 : 모바일 지급결제, 블록체인, 보안인증, 인슈어·레그테크, 데이터 분석 등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7개(사후관리 기업 2개사 포함) 기업에게는 ‘미래기술혁신센터(전주 팔복동 소재)’ 내 창업 공간과 사업화 지원금(최대 4,000만 원 이내)이 지원된다.

또한, 수요자 맞춤형 전문교육 및 1:1 멘토링 등 다채로운 역랑강화 프로그램으로 사업역량 제고를 지원한다. 워크숍 및 컨퍼런스를 통한 핀테크 기업 간 네트워킹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핀테크 분야 ▲예비 창업자 또는 7년 이하 창업기업, ▲선정일 이후 1개월 이내 본 사업장 도내 이전 또는 지사·연구소 설립이 가능한 기업이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까지이며,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누리집 (https://ccei.creativekorea.or.kr/jeonb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도는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으로 참여기업의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 사업 고도화를 지원하고, 창의적인 금융혁신 아이디어 발굴, 도내 창업역량 강화 및 인재양성으로 금융도시의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김용만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금융혁신 벤처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전북도가 미래 금융의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는 핀테크 양성의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