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1 평화통일 UCC 공모전 ‘통일패밀리가 떴다’ 시상식

기사승인 2021.08.16  10:40:31

공유
default_news_ad2

전북도민 가족의 일상에서의 평화이야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홍종식)는 지난 13일 오후 5시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2021 평화통일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전북지역회의는 지난 6월 한 달 동안 여성위원회(위원장 방세영) 주관 하에 ‘전쟁은 NO, 내가 평화지킴이!’를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해 전라북도민 가족들이 일상에서의 평화통일의 내용을 담은 자유로운 형식의 영상을 접수받았다. 그 결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세대가 함께하며 제작한 영상 12편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날 ‘강호동의 1박2일-통일여행’이 통일패밀리(강문원 가족)로 대상(평화상)을 수상했다. ‘강호동의 1박2일-통일여행’은 순창에서 3대가 함께 살고 있는 호동이네 가족이 전쟁의 아픔을 이야기 나누며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통일 이후 평양으로 1박 2일 통일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가족들의 염원을 담은 영상이다.

최우수상(통일상)은 ‘일상의 평화를 말하다’(박성희 가족)과 ‘평화통일을 이루자. 우리는 하나’(이정현 가족)이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은 △전쟁은 NO, 평화는 YES(홍대성 가족) △수어가족의 평화를 위하여(이다경 가족)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통일두부(이수연 가족) △북한에 계신 할머니께 전하는 편지(박상은 가족) △털실 한 뭉치(문선아 가족) △북한남자, 군산여자(강경숙 가족) △서인이의 통일일기(이슬지 가족) △평화통일 트위스트(강미화 가족)이 장려상을, 협동상에 △전쟁NO, 평화로운 우리(신명수 가족)이 수상했다. 

홍종식 전북부의장은 “가족들이 함께하며 일상을 다룬 내용이라 서툰 실력이지만 하나 된 모습으로 평화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영상으로 잘 담아주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전북도민들이 생활 속에서 평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