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주군, 형설지공군립도서관 여름 피서지 '각광'

기사승인 2021.08.07  09:28:43

공유
default_news_ad2

동화 구연 · 글쓰기 등 프로그램으로 군민 소통의 공간

무주군 형설지공군립도서관이 군민들을 위한 여름 피서공간으로 역할과 기능을 다하면서 군민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세계문화 동화구연은 미취학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난 4일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세계문화 동화를 듣고 만들기를 통해 부모와 함께 다양한 창의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이어 9월 2일부터 9월 23일까지는 교육실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논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으로 글쓰기를 비롯해 책읽기 방법 등 독서 관련 다양한 내용들을 배울 수 있다.

10월 7일부터 10월 14일까지는 중·고등학생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세계문화 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1월 4일부터 11월 11일에는 고등학생이상 개인 및 보호자동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형설지공군립도서관 손주앙 주무관은 “형설지공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교육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내실을 기해서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군민들이 유익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읍 예체문화관 내에 위치해 있는 형설지공군립도서관은 일반 자료실, 어린이 자료실, 자유열람실로 구성돼 있으며 인문, 사회, 과학, 예술, 종교, 철학 등의 분야를 총 망라한 4만 5천여권의 장서가 구비돼 있다.

한편, 민선7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복합문화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을 포함한 가족센터와 생활문화센터와 복합화go 154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임기 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복합문화도서관은 독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문화소통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장서인 시민기자 maum1011@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