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임 우리은행장에 권광석...DLFㆍ비밀번호ㆍ라임펀드 '첩첩산중'

기사승인 2020.02.11  17:36:36

공유
default_news_ad2

새 우리은행장에 권광석(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우리금융그룹은 11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로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이사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권 대표는 다음 달 24일 열리는 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임기를 시작한다. 

권 대표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우리PE 대표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로 재임 중이다. 임추위는 권 대표가 투자은행(IB) 업무와 해외 기업설명회(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기업투자금융(CIB)과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차기 우리은행장으로서 권 대표가 헤쳐갈 앞길은 만만치만은 않다.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불완전판매에 이어 인터넷·모바일뱅킹 비밀번호 무단 도용 건까지 터져 나왔다.

공교롭게도 권 대표가 선임된 11일 검찰은 라임 펀드관련 수사에 착수했다. 일부에선 이같은 사고가 잇따라 터져 나오자 도덕성을 제1로 삼는 은행의 내부 통제가 무너졌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금융당국의 제재 절차도 남아 있다. 금융위원회는 조만간 증권선물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우리·하나은행에 대한 DLF 관련 안건 제재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라임 펀드와 비밀번호 도용 건에 대해서도 금융당국의 조사 및 제재 절차가 줄줄이 이어질 전망이다.

한편 우리금융은 이날 자회사 6곳에 대한 대표이사 후보도 함께 발표했다. 우리종금 대표이사에 김종득 현 우리은행 자금시장그룹 집행부행장보, 우리신용정보 대표이사에 조수형 현 우리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집행부행장보, 우리펀드서비스에 고영배 현 우리은행 신탁연금그룹 상무를 신규 선임했다. 우리카드 정원재 대표이사와 우리FIS 이동연 대표이사, 우리금융연구소 최광해 대표이사는 연임됐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