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나앤쿠, JK엔터테인먼트 공동기획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 공연

기사승인 2019.05.31  18:27:49

공유
default_news_ad2

올드한 깊이와 타고난 스윙감, 그리고 오리지널리티

 

오는 23일 오후 6시 ‘UNASALON’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우나앤쿠, JK엔터테인먼트 공동기획 ‘JAZZ, MORE CLOSER'의 두 번째 무대를 재즈 보컬리스트 ’허소영‘이 책임진다.

이번 공연은 한국 재즈씬의 기대와 사랑을 받는 멜로우보이스 보컬리스트 허소영의 공연이다. 또한 아워멜츠의 일렉트릭한 라틴 음악과 프렐류드와 포트레이트의 하드밥 사운드를 노래하고 DESTINATION MOON 의 청량한 스윙 재즈를 소화해냈던 보컬리스트 허소영의 다음 프로젝트를 살짝 맛볼 수 있는 공연이기도 하다.

그녀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 들어볼 수 있는 소규모 편성인 보컬, 피아노 듀오 편성에 허소영의 우쿨렐레 연주까지 가세하여 멋진 사운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허소영은 이번 공연이 자신의 새로운 레파토리를 가장 먼저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재즈 마이나에게도, 음악을 잘 모르는 리스너에게도 선뜻 권할 수 있는 허소영의 목소리는 타고난 포근함과 연마된 편안함이 혼재해 있다.

이런 허소영과 이번 무대에 함께할 뮤지션은 피아니스트 곽정민이다. 곽정민은 2015년 재즈매거진 ‘JAZZ PEOPLE'의 라이징스타로 선정된 후 그녀의 활동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여러 음악영역에서 다양한 구사력과 다이나믹하고 섬세한 표현력을 보여줌으로써 그간 그녀와 함께 연주해 온 뮤지션들에게 인정받는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2018년에는 자신의 정규1집 ’JIGSAW'를 발매하였으며, 다수의 음반 세션과 페스티벌 연주 경험이 있는 훌륭한 연주자이다.

허소영의 노래와 우쿨렐레 연주, 그리고 곽정민의 피아노 연주가 만들어갈 이번 공연은 그들만의 호흡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공연의 타이틀인 ‘JAZZ, MORE CLOSER’, 우나앤쿠라는 좋은 공간에서 재즈와 관객이 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JAZZ, MORE CLOSER'는 2019년 5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로 진행 될 예정이며, 내년에도 이 기획이 지속되길 바란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