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일품공원 문화가 있는 군민 쉼터로 역할 톡톡!

기사승인 2018.07.25  11:28:08

공유
default_news_ad2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주말 생활문화예술동호회 공연

순창읍 일품공원이 문화가 있는 군민 쉼터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군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군은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토요일 저녁 6~7시에 일품공원 소공연장에서 생활문화예술동호인들의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된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1일에는 엘리트스포츠, 순창 여성합창단, 두드리고 난타, 우쿨렐레, 풀룻 앙상블 동호회의 공연이 있었다. 

특히 지난해 완공된 소공연장은 공연팀과 주민이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는 시설로 일품공원 문화공연 인기에 한몫 단단히 하고 있다.

소공연장은 64㎡규모로 20여명 정도가 공연할 수 있으며 관객과 공연팀의 거리가 가깝게 만들어 졌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일품공원이 더위 탈출구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일품공원의 야외 바닥분수가 내뿜는 시원한 물줄기로 더위를 식힐 수 있기 때문이다.

일품공원이 더위도 식히고 문화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

바닥 분수는 오전 10시에서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군은 기존 지하수를 사용하던 방식에서 상수도로 교체하고 15일에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분수를 가동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품공원이 문화가 있는 군민 쉼터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면서 “공원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민들이 더 많이 찾을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민선 6기 안 작은 영화관, 군립도서관, 작은미술관을 개관한데 이어 2015년에는 순창읍 유일의 일품공원을 완공해 지역 주민의 삶의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