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노년이 즐거워지는 인지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기사승인 2018.05.10  20:53:41

공유
default_news_ad2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다양한 인지강화프로그램 운영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걱정 없고 활기가 넘치는 건강한 노년생활 및 뇌 건강을 위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한다.

인지강화 프로그램은 치매를 조기에 예방하고 인지저하자가 중증 치매환자로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비약물적인 치료방법으로, 치매 조기검진 시 발견된 고위험군에게 치매예방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치매안심 쉼터 이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3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조기선별검사와 치매예방 체조, 인지강화를 위한 뇌 운동, 뇌 건강 기공체조 등을 다양하게 실시한 결과 노인 우울감 감소, 기억력 상승, 인지 향상 등 치매예방의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인지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어르신은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기억력이나 인지 향상에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어릴 적 학교 다니던 기억이 나 어린 학생처럼 설레고 행복해 다음 프로그램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라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치매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분기별로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치매안심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의 뇌 건강을 위해 치매환자, 인지 저하자, 75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흥미진진 뇌운동 ▴두뇌놀이터 ▴브레인팡팡교실을, 60세 이상 정상군을 대상으로는 ▴반짝반짝 뇌운동 ▴쌩쌩 라인댄스 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5월 2일까지 군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460-3211~2, 3283)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