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주말여행 고창 고인돌공원으로 오세요?

기사승인 2018.04.15  17:46:03

공유
default_news_ad2

고창군, ‘오베이골 토요장터’ 개장..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볼거리·먹거리 가득!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고인돌공원과 운곡 람사르습지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운곡습지 마을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인돌공원 내 다리목(고창읍 매산마을 경로당 일대)에서 지난 14일 ‘오베이골 토요장터’를 개장했다.

고창운곡습지생태관광협의회(회장 김동식) 주관으로 진행되는 ‘오베이골 토요장터’는 봄장(4·5·6월)과 가을장(9·10·11월)으로 나눠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총 12차례에 걸쳐 열린다.

이번 ‘오베이골 토요장터’에는 6개 마을 30여명의 주민들과 협의회 회원들이 참여하며,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 또는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판매한다.

오는 14일 오전 10시에 첫 장이 열리는 ‘오베이골 봄장’은 향긋한 봄내음 가득한 두릅, 취나물 등 각종 봄나물과, 습지마을 농민들이 직접 재배하고 만든 곡물, 장아찌, 발효액부터 장류에 이르기까지 50여종의 다양한 농산물이 판매될 계획이다.

또한 복분자 와플, 캐릭터 찐빵, 오디주스 등 고창의 특색을 담아낸 음식을 통해 즐거운 맛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장터를 시작으로 운곡습지마을 주민들이 습지의 현명한 이용을 통한 환경보전의식을 더욱 높이고,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특산물과 마을특화 제품 및 먹거리 등을 선보여 생태관광의 시너지 효과를 올리겠다”며 “고인돌공원 일원에 활짝 핀 유채꽃 물결과 함께 고인돌유적도 보고, 장도 보는 토요장터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