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 팔복동 산단 일대 대규모 환경정화활동

기사승인 2018.03.14  18:38:13

공유
default_news_ad2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 성전(이하 신천지) 도마지파 전주교회가 새 출발을 알리는 봄을 맞아 팔복동 추천대교 전주천에서 팔복동 산단 일대까지 광범위한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고 최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전주교회 자원봉사단 1,500여명은 지난 11일 오전9시, 전주시의 젖줄이라 할 수 있는 전주천 추천대교에서 팔복동 산업단지와 탄소산업단지 일대를 돌며 버려지거나 바람에 날려 쌓인 일반쓰레기와 산업쓰레기를 주워 담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참여한 봉사자들은 팔복동 주민들이 매일 이용하는 전주천변과 인도 가로수길, 상가 뒤 공터, 팔복동 일반산업단지 일대와 탄소산업단지 주변 구석구석을 살피며 미관을 해치는 각종 쓰레기와 산업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총량은 1톤차 15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봉사활동을 지켜본 한 시민은 “더러워진 거리를 깨끗하게 해주니 고맙고, 이런 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는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성숙한 시민들이 많아졌으면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이날 봉사활동을 담당한 소병권 책임자는 “주말에 가족과 지인들과 여가를 보내는 것도 좋지만 우리 지역 팔복동을 돌아보고 깨끗하게 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자주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이재상 전주교회 담임은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 성전(이하 신천지)이 속한 팔복동 일대를 걷다가 각종 쓰레기가 넘쳐나 미관을 어지럽힌다는 생각을 했고, 설렘 가득한 봄을 맞아 팔복동 산업단지 일대에 겨울철 묵은 쓰레기를 환경 정화하러 나왔다”며 “사람의 마음도 지역도 정신도 깨끗하고 신앙세계도 깨끗해야 되기 때문에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에서는 신앙생활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여러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실천으로 전주를 더 밝은 도시로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신천지예수교 전주교회는 삼천천과 전주천을 더 깨끗하고 맑은 천변으로 만들고자 매년 봉사활동을 해왔다. 또한, 전주시민과 지역민을 위해 매년 전북지역 어르신 위안잔치, 효사랑 큰잔치, 장학금 전달, 나라사랑평화나눔 행사, 사랑의 연탄 나눔, 쌀 나눔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