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킹콩작가 잭슨심 K현대미술관 ‘GEEKY LAND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출품

기사승인 2017.12.26  18:47:10

공유
default_news_ad2

 K현대미술관이 주최하는 ‘GEEKY LAND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현대미술단체전이 압구정 K현대미술관에서 12월 18일 전시를 시작했다.

킹콩시리즈로 유명한 국내 현대미술 작가 잭슨심은 다양한 작품 20점을 출품했다. 또한 쿨레인을 비롯한 그 외 유명 현대미술 작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여러 작가들의 작품 100여점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오픈 전날인 18일 저녁 오프닝 리셉션에는 참여 작가들을 비롯하여 400여명의 전시 관계자들 및 관람객들로 전시장을 가득 매웠다.

이날 관람객들과 미술 관계자들은 현대 미술의 가치와 가장 잘 맞는 개념의 작품들이라며, 미술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호평했다.

화가이자 광고 제작사의 대표이기도 한 잭슨심은 강력한 문화적 아이콘을 유머러스하게 반복하여 탐구하는 와중에도 ‘가벼운 농담 같은 그림’을 지향한다.

잭슨심은 ‘2017 GEEKY LAND :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과 ‘2017 청춘어람(靑春於藍)’ 등을 전시했으며, 2017 아트경기(경기문화재단)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잭슨심은 “단체전에 참여한 현대미술 작가들은 오늘날 예술에서 오버와 언더그라운드 넘나들며 젊은 현대미술을 증명하는 작업을 이어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전시는 압구정 K현대미술관에서 2018년 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잭슨이미지웍스 개요

잭슨이미지웍스는 2006년도에 창립한 ‘크리에이티브부띠끄’로 영상뿐만 아니라 음악, 공연 문화의 새로운 형식을 기획하는 아티스트 집단이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