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6 완주 전환기술전람회 ‘나는 난로다’ 11일~13일 열려

기사승인 2016.11.09  11:04:51

공유
default_news_ad2

적정기술 시장, 난로·화덕시장 등 화목난로 따뜻한 적정기술 한자리에서 체험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만들 고효율 화목난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환기술전람회 ‘2016 나는 난로다행사가 오는 1111일부터 완주군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나는 난로다행사는 1111일부터 13일까지 완주군청 옆 로컬 에너지센터에서 대안 적정기술의 문화 확산과 겨울철 난방비 저감을 위한 다양한 자작난로가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전환기술 전람회는 따뜻한 적정기술을 나누는 적정기술 시장, 불을 다루는 장인들의 무대인 난로, 화덕시장 그리고 완주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로컬시장으로 나눠 열린다.

 

  적정기술시장은 할매를 위한 적정기술 공모전에 참여하는 팀을 비롯해 적정기술 초대 및 기획부스 등 총 20개 팀이 참여하였고, 난로, 화덕시장은 아마추어 난로 및 화덕, 기업 참여, 완성도 높은 전문가 팀 등 총 36개 팀이 여러 난로와 화덕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먹거리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로컬시장도 진행되며, 그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화목난로 경매 등 일일 문화공연과 함께 경품추천이 매일 진행되어 고효율 화목난로를 챙길 수 있는 기회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장은 전국 고효율 자작 난로와 화덕의 자율 시장과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체험마당 로컬 문화예술 시장과 전환놀이터 완주군 로컬푸드 먹거리 장터 등이 오밀조밀하게 구성되어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로컬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화석연료 절약과 지역에너지 활용으로 지구도 지키고 서민들 가계에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자리이니만큼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해서 즐기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