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13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초코렛의 상술이 여행 상품으로

기사승인 2013.11.21  17:04:59

공유
default_news_ad2

직장인들의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기대 조사 답변에요.

설레는 연인들의 날 발렌타인데이, 2040 직장인들이 연인에게 꼭 한 번 받고 싶은 선물은 '둘이서 떠나는 로맨틱한 해외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여행 형태는 '발리, 하와이 등 바닷가 휴양지의 리조트나 풀빌라에서 휴식을 즐기는 것'이었다. 함께 여행을 떠난 연인에게서 가장 보고 싶지 않은 모습은 '피곤하다, 힘들다며 투정만 부리는 이기적인 모습'으로 나타났으며, 연인과의 여행에서 가장 부담스러운 점은 '비싼 여행 경비'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www.expedia.co.kr)2040 직장인 미혼 남녀 각각 500명씩,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발렌타인데이와 커플 여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2040 직장인들에게 '발렌타인데이에 연인에게 꼭 한 번 받고 싶은 선물'을 묻자, '둘이서 떠나는 로맨틱한 해외여행'라는 응답이 전체의 27.2% 1위를 차지해 남녀 직장인들 모두 연인과의 여행에 대한 꿈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인과 함께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지로는 '발리, 하와이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닷가 휴양지(43.0%)'가 가장 많았고, 가장 선호하는 숙소 형태는 '모든 것이 갖춰진 한적한 리조트 또는 풀빌라(53.6%)'가 압도적인 1위로 꼽혔다.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즐기고 싶은 호텔 내 시설은?'이라는 질문에는 남녀 공통으로 '아늑한 커플 스파(49.7%)'를 선택해, 연인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는 주로 평온한 몸과 마음의 휴식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속마음을 드러냈다. 그 밖에 '야경이 아름다운 고층 바(24.1%)', '다채로운 뷔페식 레스토랑(11.2%)'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2040 직장인들에게 '함께 여행을 떠난 연인에게서 가장 보고 싶지 않은 모습'을 묻자, 절반이 넘는 51.5% '피곤하다, 짐이 무겁다며 투정만 부리는 이기적인 모습'을 꼽았다.

 

 이어 남성 응답자들은 '자기 짐도 정돈하고 챙길 줄 모르는 어수선한 모습(16.4%)', 여성 응답자들은 '돈 주고 사려면 비싸다며 호텔 객실 어메니티 등을 싹싹 챙기는 모습(20.6%)'을 보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반면 '까치집 머리, 맨 얼굴 등 처음 보는 꾸미지 않은 모습(7.1%)'이나 '화장실을 함께 쓰며 느끼는 인간적인 모습(6.8%)' 등 평소 보이지 않았던 연인의 흐트러진 모습에는 남녀 모두 대체로 관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함께 여행을 떠난 연인이 가장 예쁘고 멋있게 보일 것 같은 순간'으로 남성 응답자들은 '하루를 마치고 곤히 잠드는 모습을 바라볼 때(23.8%)', 여성 응답자들은 '미리 꼼꼼하게 알아봐 둔 정보로 나를 능숙하게 안내할 때(37.8%)'를 꼽아, 이상적인 연인의 모습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을 나타냈다. 남녀를 합친 전체 응답 중에서는 '하루 종일 돌아다녀 피로한 다리를 센스 있게 마사지해 줄 때(21.4%)' 1위로 나타났다.

 

알콩달콩 설레는 연인과의 여행에서 직장인들이 가장 해 보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응답자의 다수는 '길을 잃어 헤매 보기도 하고 생소한 음식도 먹어 보며 둘만이 나눌 추억거리 만들기(39.4%)'라고 답했다. 이어 '일상에서 벗어난 새로운 장소에서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 번 고백하기(21.2%)'도 많은 응답을 얻어, 여행지에서 소소한 여행 추억을 함께 나누며 사랑을 확인하길 원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번지점프 등 이색적인 체험 함께하기(15.5%)', '패셔니스타 연예인처럼 멋진 커플룩 뽐내기(12.9%)' 등의 답변이 이어졌다.

 

반대로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가장 부담스러운 점을 묻는 질문에, '비싼 여행 비용을 계산하며 생길 수 있는 갈등(39.7%)' '연인과 서로 휴가 일정을 맞춰야 하는 어려움(24.1%)' 등의 현실적인 어려움들이 높은 응답을 얻었다. 한편 '내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게 될 지도 모른다는 걱정(14.3%)'이나 '연인과 단둘이 여행을 떠나는 것에 대한 주위 사람들의 시선(8.8%)' 등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심리적 문제는 비용과 시간의 현실적인 부분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것으로 조사됐다.

 

익스피디아 코리아 마케팅팀 유은경 차장은 "가장 로맨틱한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많은 연인들이 둘만의 소중한 추억이 될 여행을 꿈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익스피디아가 서울, 도쿄, 오사카, 홍콩 등 주요 인기 여행지의 호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2월 프로모션을 이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익스피디아(Expedia)

익스피디아, Inc. (NASDAQ: EXPE) 2011년 기준, 매출 291억 달러 (Gross Bookings; 33, 환율: 1,166원 적용)의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다. 전 세계 3만 도시 16만 호텔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실시간 검색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30개국에서 현지화된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타사와 비교 시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환불하는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 한국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 사이트 www.expedia.co.kr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어 고객지원센터는 월-, 오전9-오후7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02-2076-8343으로 전화하면 된다.

시민기자 kotrin2@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