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진안군, 2023 진안홍삼축제 본격적인 홍보 나서

기사승인 2023.05.17  15:19:48

공유
default_news_ad2

9월22일~24일까지 마이산에서 개막 예정

진안군이 오는 9월 22일에서 24일까지 마이산 북부 마이돈 테마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진안홍삼축제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진안홍삼 축제추진위원회 총회에서 개최일을 결정하고, 내실있는 축제 추진을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각종 국제 스포츠 대회 및 박람회 등을 통해 축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4월에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박람회 관람객들에게 전국 유일의 홍삼 축제의 명성을 알렸으며, 5월에는 문경찻사발축제,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등을 찾아 축제 홍보에 매진했다. 

특히 지난 13일에는 진안홍삼축제가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 세계 수만 명의 생활체육인과 관광객이 모이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개회식이 열린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안홍삼축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군 대표 캐릭터인 빠망이를 활용한 이벤트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이번 대회의 사이클과 역도 경기가 진행되는 진안군 일원에서도 홍보를 펼치며 진안과 전북을 방문한 외국인과 관광객들에게 진안홍삼축제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줬다. 

군 관계자는 “꾸준하고, 지속적인 축제 홍보를 통해 진안홍삼축제를 널리 알리고, 이에 따라 축제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내실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홍삼축제는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및 문화관광축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K-컬처 100선’에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건강축제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군은 매년 홍삼을 주제로 한 공연 및 체험, 판매 행사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백종기 선임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