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1차 라인업 발표

기사승인 2023.05.18  13:16:11

공유
default_news_ad2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스트록스(The Strokes), 김창완 밴드 등 국내·외 32팀 발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록 페스티벌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23 / 이하 인천 펜타포트]가 오는 8월 4일(금)부터 8월 6일(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다. 

2006년 1회부터 2022년까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아웃도어 록 페스티벌로서 자존심을 지켜온 인천 펜타포트는 그간 케미컬브라더스(The Chemical Brother), 언더월드(Underworld), 블랙아이드피스 (Black Eyed Peace), 트래비스(Travis),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와 같은 해외 아티스트들의 최초 내한 공연을 성사시켰고 대한민국의 문화 아이콘 서태지가 자신의 공연 외 최초로 출연한 페스티벌로 기록되었다. 이외에도 살아있는 레전드 아티스트인 스콜피온스(Scorpions), 프로디지(Prodigy), 브릿팝의 영웅 뮤즈(Muse) 등 수많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며 국내 아웃도어 록 페스티벌의 서막을 열었다. 

인천 펜타포트의 팬들이 손꼽아 기다려 왔던 대망의 1차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먼저 2006년 1회 인천 펜타포트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하였던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포스트 펑크 록 밴드 스트록스(The Strockes)가 17년 만에 내한 공연을 갖는다. 또한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잡은 한국 대중음악의 살아있는 전설 김창완 밴드, 오아시스 출신의 앤디 벨(Andy Bell)이 속해 있는 슈게이징 밴드 라이드(Ride), 얼터너티브, 사이키델릭, 프로그레시브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밴드 검정치마,  자우림 소속으로 압도적인 보컬 실력을 선보이는 김윤아를 비롯해 록 음악 씬(Scene)을 이끌어 가고 있는 대표 밴드인 새소년, 이승윤, 실리카겔, 너드커넥션, 설(SURL), 일본의 펑크 록 밴드로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토보케 비버(OTOBOKE BEAVER), 태국 방콕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남차(Numcha)가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폭발하는 록 에너지를 무대에서 선보이는 페스티벌 섭외 1순위 밴드 갤럭시 익스프레스와 노브레인, 모던록 1세대 밴드 마이앤트메리, 소위 뽕짝이라 불리는 트롯을 일렉트로닉으로 재해석하여 국내와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250, 감각적인 사운드와 가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카더가든과 죠지, 2022년 인천 펜타포트에서 감동적인 인상 깊었던 컴백 공연을 갖은 체리필터, 판소리를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날치 그리고 권진아, 김일두와 불세출, 나상현씨 밴드, 더 폴스, 라드뮤지엄(Rad Museum), 로렌(LOREN), 로맨틱펀치, 메써드, 박소은, 보수동쿨러(feat. BXH), 스네이크 치킨 수프(Snake Chicken Soup), 채무자들 등 국내외 총 32팀이 인천 펜타포트의 출연을 알렸다. 

인천 펜타포트는 세계적으로도 유일무이한 폭 57M, 높이 20M, 깊이 20M의 페스티벌 전용 상설 무대로 해외 뮤지션과 엔지니어들에게도 감탄을 자아내었다. 또한 록 페스티벌 특유의 문화를 볼 수 있는 국내 몇 안되는 페스티벌로서, 관객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낸 깃발과 슬램 등의 관람 문화를 처음으로 우리나라에 정착시키기도 하였다.

인천 펜타포트의 관계자는 “펜타포트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올여름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수 있는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추가 라인업을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에 3일 모두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라고 얘기하며 인천 펜타포트에 대한 성원을 부탁하였다.   

아울러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었던 블라인드 티켓에 이어 5월 12일 오후 2시부터 안터파크를 통해 얼리버드 3일권 티켓을 정가에서 20% 할인된 192,000원에 판매한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얼리버드 티켓은 국민카드로 결재시 5%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예매 :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1544-1555)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