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단양 소백산철쭉제 기대감 ‘만발’

기사승인 2023.05.11  19:13:59

공유
default_news_ad2

- 이달 31일 소백산 철쭉 만개 예정 ‘흥행예감’

제38회 소백산 철쭉제 - 실버가요제 모습 (사진=단양군 제공)

단양 소백산철쭉이 하나둘씩 꽃망울을 터트리는 가운데 오는 31일 개막을 앞둔 39회 단양소백산철쭉제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높아지고 있다.

'23 철쭉, 산사람을 위하여 산이 부르는 노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철쭉제는 3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5일간 충북 단양군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예년과 비교해 MZ와 실버세대를 아우르는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대폭 확충해 더욱 다채롭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축제의 흥겨움을 한층 더해줄 다양한 길거리 공연이 곳곳에 펼쳐지고 철쭉사랑 스마트 사진관 등 다양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전시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음악회와 소백산 산행,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 30여 개의 세부 행사가 펼쳐진다.

첫날인 31일에는 도립교향악단오케스트라 공연과 열띤 경쟁을 뚫고 본선 무대에 선 실버 아이돌이 펼치는 제6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가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1일에는 버라이어티 서커스 쇼와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전국노래자랑 예심이 열린다.

2일에는 남한강 수변 특별무대에서 개막식을 축하하는 식전공연과 불꽃쇼 등이 진행된다.

3일에는 전국노래자랑과 봄 힐링 콘서트를 비롯해 DY EDM 댄스 페스티벌, 버블매직쇼 등

화려한 향연과 제23회 퇴계이황선생 추념 전국 서예대회 등이 준비됐다.

4일에는 철쭉엔딩 콘서트와 산악인 허영호 대장과 함께하는 소백산행 등이 대미를 장식한다.

주요 행사장인 상상의 거리에는 철쭉 페이스페인팅과 철쭉깨비와 더위 퇴치!, 캐리커처 만들기,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철쭉과 야생화, 분재 전시관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산양삼 홍보 및 판매, 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 등 다양한 전시와 홍보·판매 부스가 운영된다.

김대열 단양문화원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며, “남은 기간 홍보를 강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성공적인 축제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소백산철쭉제추진위원회는 지난 9일 군청 회의실에서 김문근 군수와 김대열 문화원장 등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