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 공식 포스터 및 티저 트레일러 공개

기사승인 2022.08.12  15:53:39

공유
default_news_ad2

9월 16일까지 자원활동가 모집

DGK(한국영화감독조합)와 중구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서울 중구, CJ문화재단이 후원하는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2022 THE CMR)>이 공식 포스터와 티저 트레일러를 10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감독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놀이터를 형상화해 감독이 주체적으로 만들어가는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만의 정체성을 녹여냈다.

디자인을 담당한 스푸트닉(대표 이관용)에 따르면 ”지난 티저 포스터에서 시작된 놀이터 이미지와 연결하여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의 엠블럼인 THE CMR을 거대한 세트장 건물로 공간화하고, 각종 놀이공원으로 꾸며진 그곳에서 놀이터의 아이처럼 자유롭게 영화를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았다"고 밝혔다.

함께 공개된 티저 트레일러 역시 ‘감독의 놀이터’라는 영화제의 콘셉트를 연상시키는 독창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영화제 홍보 영상을 총괄하고 있는 DGK 성시흡 감독에 따르면 ”영화제의 심볼들을 실제의 질감으로 등장시켜 마치 추억 속의 놀이터가 마법처럼 복원되는 짧은 영상을 통해 펜데믹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든 영화인들이 활력을 되찾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자 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영화제는 포스터 공개와 함께 자원활동가를 모집하며 영화제의 본격 시작을 알린다. 자원활동가는 운영팀과 홍보팀 2개 분야를 모집하며 영화제를 향한 열정을 가진 성인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16일(화)부터 9월 16일(금)까지로 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10월 5일(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자원활동가에게는 자원활동가 배지와 유니폼이 지급된다. 또한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전 기간 활동 완료 시 자원활동가 참여 증서가 발급된다.

자원활동가 모집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 홈페이지(www.thecm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 (2022 THE CMR)>은 오는 10월 27일(목)~11월 2일(수), 7일에 걸쳐 충무아트센터와 CGV동대문에서 개최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