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내 최대의 조각 축제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1 개막

기사승인 2021.11.30  14:27:15

공유
default_news_ad2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김포국제조각공원 3곳 동시 진행

국내 최대의 조각 전시 《제10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1 특별전》이 30일(화)부터 12월 7일(화)까지 7일간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에서 열린다.

해마다 주제에 맞는 공모를 통해 조각 장르 특화 전시를 기획해 온 서울국제조각페스타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변화와 기회(Change&Chance)’라는 주제로 서초문화재단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김포국제조각공원 3개의 장소에서 전시를 동시에 진행한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는 청년작가 지원과 시각예술 분야의 협력 강화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1을 후원하고 전시 공간 및 홍보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서울국제조각페스타는 ‘미술은 산업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약 150여 명의 조각가들이 참여하여 조각이라는 예술이 가지고 있는 전통성과 조형미를 기업과의 창조적 융합을 통해 조각 영역의 확장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와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는 특별전을 진행하며,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1, 2층 및 야외광장에서는 개인전과 그룹전, 기업 협업전, 한중조각교류전, 중대형조각전, 야외조각전, 아리랑 어워드를 진행한다.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1 관계자는 “매회 대중들에게 우리의 삶에서 언제나 조각은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소개하며 10주년을 맞이한 국제조각페스타는 미술뿐만 아니라 조각 분야와 관련 업계 전반의 도약과 미래를 향한 비전을 모색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리풀청년아트갤러리 홈페이지(www.seoripulgallery.com) 혹은 서울국제조각페스타 홈페이지(www.sculpturefes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