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외국인 유학생들도 전주서 김장문화 체험

기사승인 2021.11.23  15:18:15

공유
default_news_ad2

드라이브스루(450 가족), 현장 참여(150 가구), 외국인 유학생 체험, 기관·단체 김치 나눔

가족 단위 시민부터 외국인 유학생들까지 함께 김치를 버무리는 김장문화축제가 전주에서 펼쳐졌다.

(재)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센터장 유정희)는 지난 19일과 20일 전주종합경기장 등 전주시 일원에서 ‘2021 전주김장문화축제’의 메인 행사인 김장체험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체험은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전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추진됐던 것과는 달리 일부 드라이브스루 방식과 가족단위 현장 참여, 외국인 유학생 김장체험 등으로 시간과 인원을 분산해 실시됐다.

우선 19일에는 시민 450 가족이 사전 주문한 김장재료를 종합경기장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수령한 뒤 각 가정에서 김장김치 담그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이날 전북대학교 유학생 250여 명은 총 3회로 나뉘어 김치를 담그는 김장체험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외국인 유학생 김장체험
외국인 유학생 김장체험

20일에는 현장 체험을 신청한 150 가족이 전주종합경기장을 찾아 전주 전통김치 ‘꽃지’ 레시피로 만든 양념으로 김장을 체험했다. 또 미래 세대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 먹거리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별도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 지역 각 기관·단체에서는 전주푸드에서 구입한 김장재료로 김장김치를 담근 뒤 소외계층에게 기부하는 나눔 행사가 추진돼 훈훈함을 전했다.

축제에 쓰인 김장재료의 경우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한 농산물로, HACCP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마련됐다.

이와 관련 올해로 3회째를 맞은 ‘2021 전주김장문화축제’는 지난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종합경기장 등 전주시 일원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김장체험 외에도 밀싹 심기, 고추장·생강청 만들기, 농촌체험, 사연 있는 김장나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축제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전화(063-251-2151) 또는 전주푸드마켓 홈페이지(jjfoodmarket.c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유정희 센터장은 “김장이라는 아이템을 가족과 시민이 참여해 즐기는 축제로 진행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전주김장문화축제가 전주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고, 지역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내실 있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