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추억의 무안 단술, 지역민과 함께 그 향수를 공유하다!

기사승인 2021.10.24  15:30:33

공유
default_news_ad2

- 일반인 대상 무안 고구마 단술 시음회 개최

@무안단술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무안고구마 단술 경연대회’ 참가자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위해 일반인 시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 실시한 일반인 시음회는 운남면사무소와 운남농협에서 공무원, 지역주민, 농협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출품된 단술에 대한 출품자의 성명을 가린 시음을 통해 그 결과를 인기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일반인 대상 시음회는 운남면을 시작으로 21일 망운면, 28일 무안읍, 다음달 3일 몽탄면, 4일 권역단위, 10일 현경면, 11일 해제면으로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각각 실시한다.

이번 대회 단술장인 부문 참가자 모집 결과 10월 8일(마감일) 기준으로 총 49명이 시음회에 도전장을 던졌다.

일반인 시음결과 50%와 별도 전문가 시음결과 50%를 합산한 점수로 최종 읍면별 1명씩 (권역단위는 별도 선발) 단술장인이 선정된다.

이에 따른 심사결과는 다음달 3일 운남·망운·무안, 10일 몽탄·권역단위(일로·삼향·청계), 17일 현경·해제 순서로 발표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음회가 무안 단술의 맛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옛 추억과 맛을 떠올릴 수 있는 단술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이번 무안고구마 단술경연대회에 출품된 단술에 대한 영양학적 분석을 실시하고 읍면별로 선정될 단술장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컨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무안 고구마 가공 활성화를 도모하고 단술을 지역의 새로운 대표 음료상품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061-454-8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섭 기자 k01024771144@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