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주로 가을 맛집 여행 떠나볼까

기사승인 2021.10.22  13:40:15

공유
default_news_ad2

전주시, 공모전 수상작 13개로 체험 여행상품 대거 출시

판소리 댄스컬과 전주가맥 결합 상품 등 여기어때·쿠팡·티몬·전북엔픽 통해 판매

판소리와 댄스, 노래가 결합된 공연을 본 뒤 전주가맥을 체험하거나 야간에 전주향교와 청연루 일대를 따라 걷는 여행상품이 대거 출시됐다.

전주시와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인 ㈜전주관광마케팅은 최근 마감된 공모전에서 13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관련 여행상품들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전주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전주 여행상품 공모전에서는 6개 상품이 발굴됐다.

판소리 댄스컬 ‘몽연-서동의 꽃’과 전주가맥을 결합한 글로벌투어의 여행상품을 비롯해 전주향교, 청연루 일대를 도보로 여행하는 평화항공여행사의 ‘오래된 맛, 색다른 길 인스타그램 핫플 따라가기’ 등 전주의 숨은 매력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이 선정됐다. 

시민을 대상으로 열린 전주 음식 여행상품 공모전을 통해서는 전주 한정식보존회의 ‘미감만족 전주, 아름다운 정원 밥상’ 등 7개 상품이 선을 보이게 됐다. 

대표적으로 독립서점 ‘고래의 꿈’을 운영하는 강성희 씨가 제안한 ‘맛있는 북 피크닉’의 경우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전주 도서관과 독서 콘텐츠를 이용한 프로그램들로 기획돼 눈길을 끌었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13개 여행상품을 여기어때, 쿠팡, 티몬과 같은 소셜커머스와 전주시 향토 기업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여행 서비스인 ‘전북엔픽’을 통해 출시했다. 여기에 시는 다음 달 2일 카카오쇼핑라이브 특별기획전을 열고 대규모 사전예약을 유도키로 했다.

여행상품은 쿠팡, 티몬, 여기어때, 전북엔픽에서 ‘전주 여행상품’ 또는 ‘전주음식 여행상품’을 검색하면 확인·구매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관광마케팅(063-231-9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전주관광마케팅은 지난 20일 여기어때, 티오엔, 우리동네픽, 전북앤픽 등 홍보마케팅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미감 만족 전주, 아름다운 정원 밥상’ 여행상품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향후 전주지역 여행상품의 디지털화 전환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협업하는 것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기도 했다.

양희정 여기어때 팀장은 “대규모 한옥스테이 단지가 전국에서 가장 잘 조성돼있는 전주의 관광객들에게 이용권 형태의 체험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향후 장기적으로 체류형 관광객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선순환 구조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시민이 참여한 여행상품이 실제로 상품화되고 판매됨으로써 추후 여행 관련 1인 창업자들에게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관광추진조직과의 협력을 강화해 여행상품 개발 및 여행사의 수익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