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제21회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 추천공모

기사승인 2021.09.26  17:23:20

공유
default_news_ad2

- 충북발전에 공헌한 자랑스러운 충북인, 10월29일까지 추천서 접수

충청북도는 도내 최고 영예의 상인 ‘제21회 충청북도 도민대상’수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24일 누리집을 통해 후보자 추천을 공고하고 오는 10월 29일까지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추천대상은 “충북 발전에 기여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으로 공고일(9.24.) 현재,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도내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본인 또는 직계존속의 등록기준지가 충북인 경우도 포함된다.

시장‧군수와 각급 기관‧사회단체 및 학계, 언론계, 기업체 등의 대표자가 추천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추천 시 관계서류와 함께 이전 수상경력, 도덕성 흠결 여부, 금고 이상의 형에 대한 집행 종료여부 등 추천 제한사항에 대한 현지조사를 거쳐 추천해야 한다.

추천분야는 ▸지역사회부문, ▸문화체육부문, ▸산업경제부문, ▸선행봉사부문 등 총 4개 부문이며, 추천서류 접수는 관할 시‧군청 행정지원과(또는 자치행정과, 행정과)로 하면 된다.

아울러 수상자 결정은 11월 중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시상식은 12월 중순경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북도 도민대상 수상자는 역대수상자 간담회 초청, 충청북도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 입장료와 주차료 등의 감면, 도 주요행사시 귀빈으로 초청하는 등의 예우를 받게 되며, 각종 위원회 위원 위촉, 강사 초빙 등 도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도내 사회 각 분야에서 공적이 높은 도민에게 수여하는 충청북도 최고 권위의 상인만큼 지역발전에 기여한 숨은 공로자들이 많이 발굴되어 추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