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창군,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

기사승인 2021.09.01  12:17:50

공유
default_news_ad2

순창군보건의료원이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를 수시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한 맞춤 영양교육과 보충식품 지원을 실시하고, 영양문제를 해소하여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영양개선 사업이다. 

대상 자격은 임신·출산부 및 영·유아(66개월 이하) 이며, 건강보험료 부담금에 따른 기준 중위소득 80%이하여야 한다. 신청자는 빈혈, 저체중, 영양섭취조사 등 영양평가를 통해 영양위험요인들 중 한 가지라도 해당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이미 수혜가 완료된 대상자는 1년이후 재신청이 가능하다. 

단, 재 신청자는 자부담 대상자(중위소득 65%이상)로 중복이 되지 않는 한 수혜기간은 최대 6개월이다. 

대상자들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동안 영양보충식품을 월 2회 지원을 받고, 매월 1회의 영양교육 및 상담을 참여해야 한다. 군은 대상자에 따라 쌀, 혼합 잡곡, 달걀, 우유, 분유 등 총 12개의 품목의 보충식품을 배송한다. 특히 신선한 식품으로 선별해 배송하고자 생식품 및 유통기한이 짧은 식품은 월 2회로 나누어 배송하고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산모 수첩(임신부) 등 관련 서류를 갖춰 행복누리센터 1층 해피니스센터(650-5235)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대상자들에게는 네이버 밴드앱 ‘순창군 영양플러스’를 통하여 영양교육 일정 및 보충식품 배송일자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밴드가입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만 가능하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의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임산부, 영유아 대상자가 다양한 영양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063-650-5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식 기자 muhak0115@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