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야호~ 전주 야호놀이터 지도’ 제작

기사승인 2021.09.01  12:54:04

공유
default_news_ad2

생태놀이터와 예술놀이터, 책놀이터, 물놀이터, 일반 공원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시설 정보 제공

아이들이 보다 쉽게 다양한 종류의 놀이시설에 찾아가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놀이터지도가 만들어졌다.

전주시는 기존 ‘야호놀이터 지도’에 최근 추가로 조성된 놀이터와 책놀이터, 예술놀이터, 테마별 놀이터, 기타 아동 관련시설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추가한 ‘전주 야호놀이터 지도’를 제작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야호 놀이터 및 놀이시설의 정보를 담은 야호놀이터 지도는 오는 9월 중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돌봄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많은 시민들이 지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35개 동 주민센터 등에도 비치된다.

야호 놀이터 지도에는 전주지역 곳곳에 위치한 △생태·숲체험장 △유아숲체험원 △생태놀이터 △예술놀이터 △책놀이터 △야호학교 △장난감도서관 △물놀이터 △청소년수련시설 △다함께돌봄센터 △무장애 통합놀이터 등 116개소의 위치 정보가 표기됐다. 이와 함께 공원 놀이터 160여 곳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표기됐다.

특히 시는 지도 뒷면에 모든 놀이시설이 테마별로 분류되고, 놀이터별 위치와 시설 사진, 이용시간, 전화번호 등을 수록해 이용하고 싶은 놀이터 테마를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야호 놀이터 지도는 ‘야호놀이전주’ 홈페이지(jeonju.go.kr/yaho)나 종이지도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최현창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시는 다양한 놀이터 조성 및 놀이터 환경개선을 통해 아이들이 맘껏 떠들고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겁게 성장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이 맘껏 뛰어놀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놀이터 도시 전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