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주시 야호학교, “여름방학에 유튜브·축구 배우세요”

기사승인 2021.07.21  15:28:31

공유
default_news_ad2

오는 31일까지 ‘휴~후 프로젝트’ 참여할 14~18세 청소년 40명 모집

전주시 야호학교(교장 장경수)는 오는 31일까지 여름방학 ‘휴(休)~후 프로젝트’에 참여할 14~18세 청소년 40명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중 자기개발, 신체단련 등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위한 원동력을 얻는 활동이다.

올해에는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나도 크리에이티브!’, ‘골 때리는 친구들’ 등 2개 프로그램으로 각각 야호학교 인후공간과 서신동 풋살일번가에서 진행된다.  

'나도 크리에이티브!'의 경우 △박명주 작가 초청 ‘유튜브 크리에이티브 되기’ 강의 △브이로그·게임·뷰티 등 영상 콘셉트 잡기 △유튜브 제작 시나리오 작성하기 △유튜브 제작·발표 등의 활동이 펼쳐진다.

'골 때리는 친구들'은 △기본 스트레칭 △관절 가동성 증가를 위한 유산소 운동 △축구 기본기 배우기 △실전 축구 등 신체단련 활동이 이어진다.

각 프로그램별로 20명씩을 모집하며, 참여 희망 청소년은 온라인(http://naver.me/5JJyEPpw)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휴~후 프로젝트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야호학교(063-281-6585)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야호학교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경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의 인생을 설계해보는 전환교육을 위해 다음 휴~후 프로젝트는 기획부터 프로젝트 운영까지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