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무주군, 무주읍 도시재생 상생멘토단 발족

기사승인 2021.07.17  20:36:47

공유
default_news_ad2

도시재생에 필요한 인재육성 & 소통을 위한 가교역할 기대

무주군은 지난 16일 무주군청에서 ‘무주읍 도시재생 상생멘토단(이하 상생멘토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상생멘토단은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사업 추진과 청년 및 귀촌 창업인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위촉한 것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내 주민과 출향인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지역활성화 방안에 대해 연구하며 지역리더로서 역할을 해나갈 예정으로, 실제 창업에 필요한 교육‧유통‧마케팅 지원 등 예비 창업인들을 위한 밀착 멘토링을 진행한다.

신대상 단장은 “상생멘토 단원들 각자 하는 일과 역량대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멘토단 활동이 우리 지역을 활성화시키고 도시재생에 필요한 인재 육성과 주민 소통기반을 만드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단원들은 △이웃 간 신뢰구축과 △공동체 회복, △상생멘토단 확산, △청년 창업인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수익창출 아이템을 개발·공유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 등도 결의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노후 된 주거지와 쇠퇴한 구도심을 지역 주도로 활성화해 경쟁력을 높이는 것으로,

군은 읍내리 일원에 건강도시 개념을 반영한 문화, 예술, 주거, 상권, 관광 등 무주읍만의 특색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에는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발족시키고 무주문화 창작 공간 조성과 무주 로컬 상권 활성화, 무주 어울림 센터 조성, 무주 주거재생 프로젝트 추진, 숲속 밤빛공원 조성에 대한 사업계획 등도 수립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올 12월이면 국토부가 전국의 광역과 기초 자치단체별 대상지를 선정하게 될 텐데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포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무주읍 도시재생 뉴딜이 주민의,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사업으로서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도시재생 상생멘토단 여러분이 든든한 파트너가 돼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서인 시민기자 maum1011@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