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국내 최대 문화유산축제 궁중문화축전..궁궐·종묘서 30일 개막

기사승인 2021.04.25  17:12:01

공유
default_news_ad2

조선 시대 궁궐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전통문화 활용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궁중문화축전이 오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간 펼쳐진다.

문화재청은 궁능유적본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제7회 궁중문화축전을 다음달 9일까지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경희궁과 종묘, 사직단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궁중문화축전은 현장과 온라인에서 대면(23개) 및 비대면(8개) 프로그램 31개가 진행된다. '궁, 마음을 보듬다'를 대주제로 5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개최된다.

대면 프로그램으로는 고종이 외국 사신을 영접했던 흥복전 앞마당에선 궁궐에 얽힌 영화를 상영하고 전문가와 대화를 나누는 '시네마궁', 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의 아름다운 경관과 정취를 즐기며 휴식하는 '심쿵쉼궁', 정조가 독서를 즐기던 집복헌에서 '나'를 주제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나를 찾는 시간, 궁에 다녀오겠습니다'가 열린다.

또 영조·사도세자·정조의 슬픈 이야기를 창경궁 명정전을 배경으로 선보이는 음악극 '복사꽃, 생각하니 슬프다', 창덕궁 궁궐야행 행사인 '달빛기행 in(인) 축전', '창덕궁 돈화문 수문장 교대의식'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 '덕수궁 풍류-고궁 명무전', '궁궐 속 치유-창덕궁 약방', '규장각 전시·체험', 증강현실(AR)로 구현한 위치기반 여행과 3차원으로 재현한 한양도성을 즐기는 '경복궁 시간여행' 등이 있다.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예인들과 궁의 의미를 엮은 '아티스트가 사랑한 궁', 궁궐 구석구석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궁궐TV'를 궁중문화축전 유튜브 채널(https://url.kr/JIL1Tt)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축전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꾸러미(키트)를 1천명에게 배달하는 '궁중문화축전을 집으로 배달합니다'와 시민 공모전 '궁을 즐기는 101가지 방법' 등이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문화재청(www.cha.go.or)·한국문화재재단(www.chf.or.kr)·궁중문화축전(www.royalculturefestival.org)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