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와 KBO 최초 협업

기사승인 2021.02.27  19:33:12

공유
default_news_ad2

야구선수들을 위한 도박문제 예방교육 실시

도박문제 예방치유 서비스를 제공해온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는 24일 한국야구위윈회(KBO)와 연계하여 KT 구단 2군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프링캠프 기간인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는 사행산업으로 인한 중독 및 도박문제와 관련하여 예방, 치유 등의 사업 활동을 하는 도박문제 전문상담치유기관으로 2017년 8월부터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스포츠 분야 부정행위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해 ‘도박문제 실태’, ‘도박의 정의와 종류’, ‘승부조작과 스포츠 도박’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의 예방교육 전문가가 찾아가는 방문교육으로 실시됐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이희정 센터장은 “스포츠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도박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어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독자와 가족의 회복을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박으로부터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는 지역사회 도박문제 인식 제고와 예방을 위해 스포츠 분야 뿐 아니라 각계각층과 연계 협력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박문제로 고민하는 누구나 전화 국번없이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도박 관련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