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완주군, 15일부터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 제한 해제

기사승인 2021.02.14  14:06:47

공유
default_news_ad2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는 유지, 유흥시설 5종 밤 10시까지 영업

완주군은 15일 0시부터 오는 28일 자정까지 2주 동안 식당과 카페, 실내체육시설과 노래연습장 등 밤 10시까지 운영이 제한됐던 업종의 시간제한이 해제된다고 밝히고, 유흥시설 5종도 방역수칙을 지키는 조건으로 밤 10시까지 영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완주군은 14일 정부와 전북도의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군의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5단계로 하향 조정됐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에 따라 식당과 카페는 테이블이나 좌석을 한 칸 띄워 매장 좌석의 50%만 활용하되, 이를 준수하기 어려울 경우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나 테이블 간 칸막이(가림막) 설치 중 한 가지를 지켜야 한다.

노래연습장과 실내체육시설은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됐지만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음식섭취도 금지된다. 학원과 교습소(독서실 제외), 이·미용업도 시설 면적 4㎡당 1명으로 인원이 제한되거나 한 칸 띄우기를 해야 한다. 

다만, 유흥시설 5종은 밤 10시까지만 영업을 할 수 있으며, 룸당 최대 4명으로 제한되며, 밤 10시 이후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는 영업 운영이 중단된다. 

사적 모임은 5명 이상 금지되지만 거주공간이 동일한 가족 등이 모이는 경우, 아동, 노인, 장애인 돌봄에 필요한 경우는 제외한다.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5명 이상 예약하거나 동반입장도 금지된다. 기타 모임이나 행사의 경우 결혼식과 장례식, 기념식 등 500인 이상 모임이나 행사가 금지된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서민경제의 애로와 주민 수용성을 고려해 거리두기 단계와 일부 방역 조치를 조정한다”며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단 관리, 환기와 소독 등 공통수칙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완주군 방역당국은 “가급적 타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되, 의심 증상이 있으면 곧바로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아달라”고 덧붙였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