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실치즈팜랜드, 전국 지역관광개발 우수모델 선정

기사승인 2021.01.27  10:03:00

공유
default_news_ad2

- 문화관광체육부, 지역관광개발사업 기획&평가거쳐 전국 10개 선정

임실군이 역점 추진해 온 임실치즈팜랜드 조성사업이 전국 지역관광개발사업 중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임실군은 지난해 문화관광체육부가 전국 관광자원개발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한‘지역관광개발사업 기획·평가’에서 임실치즈팜랜드 조성사업이 우수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추진이 완료된 전국 관광개발사업에 대한 자체평가를 통해 임실치즈팜랜드 조성사업 등을 포함한 10개 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 발표했다.

임실치즈팜랜드 조성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인근 지역을 체험과 휴식, 관광 기능을 갖춘 체험형‧체류형 관광지로 구축하는 데 역점을 두고 추진해 왔다.

유럽형정원, 체험형 초지관광목장의 팜랜드 경관조성 사업과 다목적 광장, 판매숍을 갖춘 치즈테마파크 기능보강사업에 주력했다.

여기에 임실치즈 상징화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예술갤러리와 임실치즈 산업의 원조인 故 지정환 신부의 삶터를 추진해 왔으며, 발효숙성실과 마을복합문화공간 등 문화예술콘텐츠 강화사업에 주력했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즈체험 관광1번지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특히,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는 해마다 40만명 이상이 찾아오는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발돋움했다.

군은 임실치즈팜랜드 조성사업을 통해 마련된 체험관광 기반을 바탕으로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과 임실치즈 역사문화원, 임실N농특산물 유통센터, 임실치즈마을 농촌테마공원 등 다양한 보강사업을 내실 있게 전개하여 차별화된 대한민국 대표 명품관광지로 발전시켜 나갈 복안이다.

문화관광체육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이번에 선정된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우수사례집을 제작·배포하여 해당 지역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