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순천시,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온라인 개막

기사승인 2020.12.17  13:56:40

공유
default_news_ad2

- 정원이 갖는 사회적 가치에 답하는 ‘순천국제정원심포지엄’도

순천시(시장 허석)는 오는 18일 ‘미래를 여는 정원산업’이라는 주제로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대면행사인 정원산업전과 코리아가든쇼 등 참여 프로그램은 내년 5월로 연기하고, 온택트 방식의 개막식과 국제정원심포지엄을 운영한다.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개최되는 개막식과 순천국제정원심포지엄은 순천시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다. 개막식은 18일 오후 4시30분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정원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보여주는 주제영상과 퍼포먼스, 시민희망메시지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서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순천국제정원심포지엄은 ‘정원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우리 시대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해외 및 국내 연사들의 강연과 토론이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현대인의 일상과 문화 트렌드가 급격히 변하고 기존의 산업 생태계가 위기를 맞고 있는 현실에서 ‘정원’이 갖는 사회적 가치와 공동체적인 삶을 풍요롭게 하는 방안에 대해 그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리차드 피아센티니(미국 핍스컨서버토리&식물원 대표)의 ‘인류와 환경의 건강을 이어주는 정원’이라는 기조연설에 이어 ▲나오미 삭스(미국 메릴랜드대학)의 ‘정원, 자연으로의 접근’, ▲안나 마리아 프리허(이탈리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원관광’, ▲틸 헤겔레(독일) ‘정원 테라피’, ▲나이젤 더넷(영국) ‘도시의 정원’, ▲진혜영 ‘정원 인식변화와 정책방향’이란 주제강연이 이어진다.

특히 한국과 해외 실무전문가들이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되는 패널토의에는 ▲변재상(신구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최준영, 이주영, 진혜영 박사가 참여하여 언택트 시대의 정원의 발전방향에 대해 진지한 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올해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정원문화 콘텐츠 개발을 유도해 정원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023년에 개최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28만 시민의 힘을 모아 생태와 정원이 가진 사회적, 공익적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개막행사는 순천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요 내용은 2020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