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로나시대 군산시 슬기로운 가족생활 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기사승인 2020.11.20  12:52:00

공유
default_news_ad2

- 5자녀 다둥이 가족사진 최우수상 선정

군산시가 최근 공모했던 「2020 군산시 슬기로운 가족생활 사진공모전」 8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진 공모전은 저출산·함께육아에 대한 인식개선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안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가정친화적 지역사회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접수기간 동안 총 28가족 52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는 소관부서 1차 사전심사를 거쳐 30개의 작품이 최종심사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최종심사는 온라인 시민투표 점수와 전문가(인구정책위원회) 15인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진행되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5편으로 총 8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5명의 다둥이 가족의 모습을 담은 ‘아빠 힘내세요!!!!!+!’ 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사랑은 방울방울’, ‘햇살좋은 어느 가을날’이, 장려상은 ‘우리는 남매’, ‘우리 가족이 한 명 더 생겨요’, ‘출근하고 싶은 아빠’, ‘아빠가 만든 키즈카페’, ‘아들만 잘 나오면 되지’가 각각 선정됐다.

코로나19로 군산시장 상장과 부상(군산사랑상품권)은 수상자들에게 개별지급 될 예정이며, 부상은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이 지급된다.

신현승 군산시 부시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시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과 아이가 있어 행복한 가정에 대한 긍정적 인식개선이 조성되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는 이번 사진공모전 수상작 8작품을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하며, 추후 일정 등 세부사항은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수상자들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