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임실, ‘제5회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주문 완판 초대박

기사승인 2020.11.09  12:36:17

공유
default_news_ad2

- 사전예약 ‘잭팟' 주문품 6일부터 12월 5일까지 원하는 날짜에 발송

올해 코로나19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추진된 ‘임실군표 김장페스티벌’이 잭팟을 터트렸다.

임실군은 지난 달 5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김장페스티벌 사전예약 주문량이 당초 목표치인 50톤을 훌쩍 넘어선 86톤으로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임실군이 주최하고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이하 사업단)과 (농)임실앤양념에서 주관한 가운데 코로나19 여파로 전격 비대면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전환, 추진됐다.

인터넷과 SNS(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전단지와 플래카드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이뤄진 이번 행사는 사전예약 주문을 받아 원하는 날짜에 김장세트를 택배 및 드라이브 스루로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당초 절임배추와 양념세트 판매량을 50톤으로 정했으나, 주문량 급증으로 70톤으로 물량을 늘린 데 이어 이조차 부족해 최종 86톤의 신청을 받으며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 4년간 김장페스티벌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맛과 안전에 대한 입소문을 타고 임실표 김장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SNS를 통한 확장성 홍보가 그 위력을 발휘했다. 실제 군청 SNS 판촉 이벤트인 ‘돌쇠너쇼핑-김장편’ 홍보 동영상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타고 크게 확산되면서 조회 수가 12만회를 넘는 등 기대 이상의 홍보효과를 냈다.

사전 접수된 물량은 이달 6일부터 12월 5일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김장 날짜에 맞춰 택배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발송된다.

택배 신청물량은 김장전일 발송하고 현장수령(드라이브스루)은 임실엔 양념마을 사업단(전북 임실군 성수면 춘향로 2411, 063-644-4289)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령이 가능하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