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한수영연맹, 이정훈 등 9명 도쿄올림픽에 이어 항저우 AG 이끌 지도자 선정

기사승인 2020.10.13  16:17:14

공유
default_news_ad2

2021년 도쿄올림픽과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까지 우리나라 수영 국가대표팀을 이끌어 갈 종목별 지도자 9명이 선임됐다.

대한수영연맹은 지난달 21일 경기력향상위원회의 면접 평가와 25일 이사회 의결을 거쳐 경영 3명(이정훈, 윤미연, 하영일), 다이빙 3명(홍명희, 유창준, 조우영), 수구 2명(박인호, 김기우)과 아티스틱스위밍 1명(김효미) 등 총 9명의 수영 대표팀 지도자를 선임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정훈(전북교육청 소속) 수영 지도자

경영 부문의 이정훈(전북교육청) 지도자는 여자 자유형 장거리 간판인 한다경 선수의 스승으로, 윤미연 지도자는 부산 전문지도자로, 하영일 지도자는 제주스포츠발전진흥원에서 수영 발전에 힘써왔다.

다이빙은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대표팀 지도자였던 홍명희(부산체고) 감독이 다시 선임되고, 지난 2월 선임된 유창준 지도자는 연임되었으며, 조은비, 은지 다이빙 자매를 비롯해 인천 지역 유망주를 다수 발굴한 조우영(인천광역시) 감독도 이번에 대표팀 지도자로 합류하게 됐다.

수구는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대표 선수 서강원, 송재훈 등을 배출한 박인호(경북체육회) 감독과 제96회 전국체육대회 남자 고등부 우승을 일궈낸 김기우(경기체고) 지도자가 선임됐으며, 아티스틱스위밍은 2017년 대표팀에 합류한 김효미 지도자가 계속해서 맡게 됐다.

연맹 관계자는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 따라 지도자 채용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면접전형 결과 등 경기력 향상위원회에서 검토한 내용을 이사회에서 의결을 거쳐 종목별 국가대표 지도자를 선임하고 최근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에 구성된 수영 대표팀 지도자들은 2021년 도쿄올림픽과 2022년  후쿠오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등 최소 3번의 주요 국제대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한편, 선수 선발은 10~11월 예정된 종목별 국가대표 선발대회를 통해 강화훈련에 참여할 대상자를 결정하게 된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