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추석특별공연! 가족과 함께 안방 1열에서 편하게 감상하세요~

기사승인 2020.09.28  11:14:12

공유
default_news_ad2

뽕할머니와 함께 꽃들의 방귀소리, 우리의 친구 호랑이(호생원)를 만나봐요!

국립남도국악원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따른 문화적 혜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가족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마련하고자 오는 추석명절 당일 10월 1일 오후 3시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선사하는 어린이 국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10월 2일 저녁 7시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도살풀이춤 보유자 양길순을 선두로 당대 해당 분야 최고의 명무들 공연을 온라인 중계를 한다.

 

뽕할머니와 함께 꽃들의 방귀소리,

우리의 친구 호랑이(호생원)를 만나봐요!

호랑이를 춤추게 한 방귀 소리! 연출 김광용, 대본 최기우, 작곡 및 음악감독 이향희 등이 참여한 국립남도국악원 어린이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는 2018년 제작되어 전국 각지의 도서관, 박물관에 초청되어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어린이 국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는 진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영등할매 설화를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악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권선징악(勸善懲惡)의 대결 구조가 아닌 방귀로 호랑이를 교화시켜 친구로 만드는 상생(相生)위 구조를 통해 함께 누리는 행복의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해줄 것이다.

할머니의 이름 앞에 ‘뽕’자의 의미는 뽕이라는 어감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귀와 뽕 할머니의 설화를 연결해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어린이 국악으로 연출되었다.

 

진도가 낳은 명인 양길순 춤의 진수를 맛보다~

또한 오늘 10월 2일에는 <양길순 춤판>이 송출될 예정이다.

명인명무전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도살풀이춤 보유자인 양길순, 경기도무형문화재 제53호 경기검무 보유자 김근희 등이 출연한다. 교방입춤, 진도북춤, 승무 등 여러 지역의 다양한 춤을 한자리에서 감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추석특별공연은 사전 녹화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10월 1일 오후 3시, 10월 2일 금요일 저녁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를 통해 안방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으며, 추석명절을 맞아 당일 공연 송출 시간에 유튜브 채널에 댓글게시 또는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신 분들에 한해 국립남도국악원이 마련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