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방역으로 스마트 파워 업 ~ !

기사승인 2020.06.30  18:12:50

공유
default_news_ad2

-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 운영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 코로나19 장기화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센터장 양미진)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번 프로젝트에서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하여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 개인상담  스트레스 관리  심리방역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회복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러한 심리정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 인한 새로운 일상(new normal) 받아들이,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있도록 돕는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영상센터장은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팬데믹 현상의 코로나19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용섭 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