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완주군, 만경강 생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0.05.19  13:30:23

공유
default_news_ad2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자격증 취득으로 일자리 연계 가능

완주군이 지역자원인 만경강의 가치를 알리고, 생태교육 주민강사를 육성하기 위해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를 연다.

18일 완주군은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를 6월 1일(월)부터 개강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다.

만경강 생태아카데미는 강이 품고 있는 생태환경과 문화, 역사를 통합한 생태교육으로 기본반과 심화반을 나누어 진행한다.

기본반은 6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0차시(주1회 3시간 30시간), 심화반은 9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0차시로(주1회 3시간 30시간)운영하며, 고산천과 봉동천 등 만경강 현장 수업도 이뤄진다.

특히, 이번 생태교육 강의는 지난, 2017 만경강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주민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총 20차시 수료자는 (사)하예랑 역사문화연구원에서 발급하는 ‘역사문화(생태)리더쉽 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일자리로도 연계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8일까지 선착순 30명으로 접수 진행되며 완주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방문, 팩스, 이메일(yoosaea@korea.kr)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완주군청 평생학습팀(290-2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진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 “생태아카데미는 만경강의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생태 주민강사를 양성해 일자리창출로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코로나 19 예방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수강생 모두 안전하게 교육 일정을 마무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만경강아카데미 개강 전에 강사진과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역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