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완주군-여성경제인협회, 로컬푸드로 지역농가 돕는다

기사승인 2020.04.26  11:08:39

공유
default_news_ad2

지역경제 활성 업무협약 체결

완주군(군수 박성일)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회장 김지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24일 완주군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완주로컬푸드 건강한 밥상(대표 구윤회)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농가를 지원하고 사회적 재난위기를 국민 모두가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이뤄진 것으로 로컬푸드의 적극적인 홍보와 소비를 촉진하기로 했다.

완주군의 로컬푸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안정적인 판로를 탄탄히 구축하고 있어 개학연기로 학교 급식 납품이 어렵게 된 생산 농가들도 로컬푸드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를 하고 있다.

더욱이, 로컬푸드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으면서 로컬푸드의 매출액은 치솟고 있다.

여기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까지 힘을 모으면서 관내 농가에 더욱 활력을 넣고, 소비자들에게도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우선적으로 밥상꾸러미 206개(620만원 상당)를 구입했다.

김지혜 회장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채소꾸러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건강한 우리 지역 먹거리로 회원들과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도내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사업이다”고 설명했다.

박성일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힘든 농가를 여성경제인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줘 감사하다”며 “우리 군은 여성 기업과의 상생과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구윤회 대표는 “여성경제인들과 함께 완주지역 로컬푸드 생산자의 소득증대 및 소비자의 건강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도내 이웃들과의 상생을 위해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에 쌀 기탁(전주시) ▲완주 소외 계층 및 지역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기탁(완주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이웃사랑 캠페인」으로 ▲화훼농가를 위한 꽃 선물 릴레이 동참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전라북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캠페인(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방대원 격려 물품 전달(전주덕진소방서) 등 지역사회에서의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