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주국제영화제 국내 최초 특별기획 퀘이형제展 개최

기사승인 2020.04.22  15:21:44

공유
default_news_ad2

제21회 전주국제영화제를 맞이하여 팔복예술공장과 전주국제영화제는 다채롭고 신비한 영상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는 퀘이 형제의 작품세계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퀘이 형제는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드로잉, 광고, 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선보이며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해 왔다. 

이번 <Quay Brothers : Welcome to the ››Dormitorium‹‹> 전은 퀘이 형제의 전반적인 예술 세계를 조망하며, 관객에게 영화 제작에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며 영화예술의 다양한 관점과 접근을 제안한다.

이번 전시 제목인 <Quay Brothers : Welcome to the ››Dormitorium‹‹>에 서의 ‘도미토리움(Dormitorium)’은 퀘이형제의 세계관과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에 필요한 축소 모형을 일컫는 디오라마 박스가 결합된 개념으로써, 감독의 섬세한 세계를 실현하여 관객에게 제시한다. 

더불어 ‘도미토리움’와 함께 전시에 구성되는 일러스트 작품들은 감독의 상상력의 기반을 보여준다. 관객은 퀘이 형제가 선보이는 독특한 작품과 세계관을 통해 ‘경이’롭고 ‘기이’한 세계를 마주하며, 확장하는 동시대의 영화·영상작품을 엿볼 수 있다.

팔복예술공장 황순우 총괄 감독은 “이번 전주국제영화제 특별기획전은 전주국제영화제의 슬로건인 ‘영화, 표현의 해방구’를 가장 독특한 시선으로 선보이는 전시가 될 것이며, 팔복예술공장이 동시대의 실험적인 시청각 예술을 다루고, 전주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콘텐츠의 연계로 ‘동시대 예술실험의 도시’ 전주의 브랜드 강화 및 시민들과의 공유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5월 15일부터 6월 21일까지 팔복예술공장 A동 2층에서 펼쳐지며,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응을 위해 전시장 내 손 세정제를 비치하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수칙을 부착하여 관람객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