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기사승인 2020.04.10  13:07:15

공유
default_news_ad2

유튜브 채널 ‘정읍See',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정읍시 SNS 계정 통해 공개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 선수들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취지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이에 동참하기 위해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선수들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친 모든 시민을 응원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선수들이 촬영한 영상에서는 코로나19에 맞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핵심 수칙을 소개한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영상에서는 씨름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씨름의 부흥기를 이끌고 있는 황찬섭 선수가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전한다. 황 선수는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 사이, 엄지손가락, 손톱 밑 씻기, 두손 모아 씻기 등 손 씻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직접 시범을 보였다.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시는 코로나 예방 수칙 등의 메시지를 담은 이번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예방에 주의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촬영한 캠페인 영상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정읍시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9일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와 올바른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실천함으로써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에 창단한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은 올해 태백급 황찬섭, 금강급 전도언 등 9명의 신규단원을 영입함으로써 씨름 명가로써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선수들은 올해 11월 정읍시에서 개최되는 ‘천하장사 씨름대축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