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로나19 확산에 한국 여행 기피..미국 대만 '최고 여행경보' 발령

기사승인 2020.02.25  13:13:05

공유
default_news_ad2
사진=연합뉴스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이 빠르게 확산하자 한국행 여행을 자제하거나 피하라는 국가가 늘고 있다.

미국과 대만 등 평소 인적 교류가 많은 국가가 잇따라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상향하고 있는 동시에 아예 한국 여행을 금지하라는 국가도 이어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했다.

이는 지난 22일 여행경보를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린 지 이틀만에 다시 상향 조정한 것이다.

CDC는 "한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유발된 호흡기 질환 발생이 광범위하게 진행 중"이라며 "불필요한 여행을 자제하라"고 권고했다.

한국 외교부에 따르면 대만도 지난 24일 한국에 대한 국외 여행지 전염병 등급을 가장 높은 3단계로 격상, 불필요한 여행 자제를 권고했다.

호주는 지난 23일 대구·청도에 대한 여행경보를 두 번째로 높은 3단계(총 4단계)로 올렸다. 대구·청도를 제외한 한국 전역에 대한 경보는 1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했다.

뉴질랜드도 호주와 같이 대구·청도 3단계, 한국 전역 2단계를 적용하고 있다.

캐나다는 지난 24일 여행경보를 가장 낮은 1단계에서 2단계로 조정했다.

싱가포르 보건부는 지난 23일 반드시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구나 청도 방문을 삼갈 것을 권고했다.

한국인의 인기 여행지 몰디브는 지난 23일 일본, 홍콩, 싱가포르, 태국, 이란, 이탈리아, 한국 등 중국 이외의 7개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다며 여행 시 유의를 당부했다.

폴란드는 총 4단계의 여행경보 중 한국을 2단계(특별주의)로 분류했으며 주한폴란드대사관은 한국 여행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필리핀 외교부도 지난 23일 "한국 여행금지 조치는 적용되지 않으나, 예방 차원에서 불필요한 여행은 연기할 것"을 권고했다.

이스라엘, 바레인, 베트남, 이탈리아 등도 한국이나 대구·청도 지역으로 여행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을 막거나 무조건 격리하는 국가도 늘고 있다.

몽골 정부는 지난 23일 대한항공을 타고 몽골에 입국한 국민 중 대구 거주자 6명을 발열 등 의심 증상이 없는데도 검사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몽골 국립감염센터로 이송했다.

몽골 정부는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오고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 귀가시킬 계획이다.

키르기스스탄 보건부는 지난 24일부터 한국에서 입국하는 모든 사람에 대해 14일간 무조건 격리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격리 조치는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 이란에서 들어오는 사람에 적용되며 마나스 공항 인근 군사기지로 사용했던 장소에 격리할 예정이다.

솔로몬제도는 한국을 비롯해 발생국에서 출발한 자는 도착 전 14일간 발생국을 방문하지 않았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면 입국을 불허하고 있다.

스리랑카는 지난 23일부터 한국 입국자의 건강 상태를 14일간 모니터링하고 대중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말 것을 당부하는 등 강화된 검역을 적용하고 있다.

전선화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