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정읍재발견 29일 저녁 방영

기사승인 2020.02.24  17:33:31

공유
default_news_ad2

- 구미마을벽화길 · 쌍화차거리 · 내장산비경 · 샘고을 등 숨은매력 소개

정읍시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정읍의 곳곳을 소개하는 촬영을 마치고 오는 29일 저녁 7시 10분 KBS 1TV를 통해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정읍 내장산의 숲길부터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샘고을 시장까지 걸어야만 볼 수 있는 정읍의 매력을 담아내 보석같이 아름다운 정읍의 관광자원과 우리 동네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고, 동네를 사랑하고 빛내는 정읍 사람들의 모습을 전국에 알리게 된다.

배우 김영철은 방송에서 내장산 숲길을 거닐며 내장산 숲의 정취와 자연이 만든 비경을 즐기고, 아기자기 감성이 돋보이는 구미마을 벽화길을 둘러보고, 쌍화차 거리를 찾아 정읍에서 생산된 20여 가지 특등품 약재로 달여 낸 쌍화차를 경험한 후 친숙하고 생기 넘치는 샘고을 시장을 방문한다.

이곳에서 저마다의 방법으로 자신들의 삶의 터전을 아끼고 지켜가는 사람들을 만나며 여정을 이어간다. 방송을 통해 정읍 사람의 소소하지만 진솔한 삶의 모습과 부지런히 살아가는 넉넉한 마음씨를 가진 이웃들의 모습이 전국에 소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방송을 통해 정읍의 매력을 전국에 알림은 물론 시민들로 하여금 고장의 매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박한 정과 따뜻한 기운이 넘치는 정읍 편을 많은 시민과 국민이 시청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걸어서 도시의 속살을 탐험하고 따뜻한 사람 지도로 돌아보는 동네 기행 다큐프로그램이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