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 예비귀농인& 양봉입문자 모집 ...전문가 무료교육

기사승인 2020.02.18  12:09:30

공유
default_news_ad2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으로 지정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고부가가치로 대두되는 양봉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3월부터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양봉산업 종사자, 창업희망자,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10일간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서울시 최초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으로 지정 (2017년 11월 1일)되었으며, 양봉 전문가 교육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양봉전문가 교육 사진 ( 서울시 제공 )

'양봉 전문가 교육과정' 은 양봉산업의 현황, 꿀벌의 종류와 특성, 계절별 꿀벌관리, 벌꿀채취 실습, 꿀벌 병해충 예방과 치료, 프로폴리스 채취방법, 양봉농가 견학 등 양봉 창업을 위한 기초지식부터 전문기술까지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양봉장은 서울농업기술센터 옥상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조별활동을 통해 벌통을 관리하게 된다. 교육과 실습 모두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양봉 전문가 교육은 실습과 현장견학을 포함하여 총 20회에 걸쳐 70시간 동안 진행된다. 3월 23일부터 첫 수업을 시작해 11월 2일 수료식으로 교육 과정이 마무리 된다.

대상자 모집은 2월 24일부터 3월 4일까지 10일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지원서류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선발 결과발표는 3월 12일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봉 전문가 교육'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02-6959-936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양봉은 벌꿀, 로열젤리, 화분, 프로폴리스, 봉독, 밀랍 등의 갖가지 양봉산물을 생산하며, 꿀벌의 화분매개 기능은 6조원의 가치가 있다”며, “양봉 전문가 교육은 양봉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양봉전문가 교육 사진 ( 서울시 제공 )

 

최은영 시민기자 bestedu77@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ad37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